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09년 6월 1주 캠코더 인기순위 - 가격 앞에 장사 없다.

캠닥터님 블로그에 올라온 6월 1주 캠코더 인기순위 입니다.
삼성 HMX-R10이 4주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삼성 HMX20C와 소니 TG1의 순위가 상승했습니다. 캠닥터님 말대로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다 올해 나온 신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것 같습니다. 삼성 HMX-H106은 아직까지는 주목을 끌지 못하고 있는듯 하네요. 성능은 괜찮지만 소비자들이 제품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는듯 합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camdoctor/10048414134


----------------------------------------------------------


본 차트에 기재되는 캠코더 인기순위는 국내 가격비교사이트의 선두권 인 에누리닷컴, 다나와닷컴, 네이버지식쇼핑, 다음쇼핑하우, 베스트바이어의 인기상품 순위를 합산한 평균 값입니다. 각 순위에 대한 동일한 가산 점을 부여한 후 나눈 평균 값이므로, 시장의 인기도와 관심도를 파악 하는데는 무리 없는 자료라 생각 됩니다. 순위는  최종 TOP 10까지 발표합니다.


2009년 6월 1주 소형 디지털 캠코더 인기순위

(소니 5기종, 삼성 4기종, 산요 1기종)



아무리 품질이 좋다 한들, 가격 앞에 장사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소니의 초소형 FULL HD캠코더 HDR-TG1과 삼성의 VM-HMX20C가 회춘한 것 처럼 올 한해를 뜨겁게 달궜던 각 제조사 신제품 라인업에 맞서 당당히 순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삼성 HMX20C같은 경우는 국산 캠코더로는 흔치않게 외산브랜드에도 뒤지지 않는 "화질"로 사용자들의 인정을 받아서인지 자사와 타사 신제품 출시 후에도 5위권을 유지하다 이번 주에 다시 3위로 올라왔습니다. 의외의 복병은 소니 HDR-TG1입니다 출시 초기 초소형 캠코더에 어울리지 않게 판매가격이 상위기종에 맞먹는 가격으로 출시해 큰 인기를 끌지 못 했는데, 최근 동종 상위라인업 TG5가 출시 하고 나서 판매가격이 하락한 영향 때문인지 전 주에이어 한 단계 더 상승하며 출시 첫 인기순위 6위에 랭크 되었습니다.

삼성 HMX-R10은 여전히 넉넉한 포인트 차이로 4주연속 캠코더 인기순위 1위를 달리고 있고, HMX-H106은 베스트바이어에 첫 순위진입을 하였으나 다나와닷컴에서 인기순위 하락을 하면서 전체순위 한 단계 하락했습니다. 산요 작티는 지속적으로 HD800과 HD2000이 10위순위자리를 뒤 바꿔가며 자리싸움을 하고있습니다. 이번 주 인기순위 각 제조사별 순위분포도는 소니 50% 삼성 40% 산요 1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