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코더뉴스

2009년 5월 1주 캠코더 인기순위 & 판매순위

본 차트에 기재되는 캠코더 인기순위는 국내 가격비교사이트의 선두권 인 에누리닷컴,다나와닷컴,네이버지식쇼핑,베스트바이어의 인기상품 순위를 합산한 평균 값입니다. 각 순위에 대한 동일한 가산 점을 부여한 후 나눈 평균 값이므로, 시장의 인기도와 관심도를 파악 하는데는 무리 없는 자료라 생각 됩니다. 순위는  최종 TOP 10까지 발표합니다.

 

판매순위는 IT/가전 전문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의 월간 주문실적 순위를 기준으로 집계합며, 매월 첫 주 월요일에 발표 합니다.

 

 

2009년 5월 1주 소형 디지털 캠코더 인기순위


 

5월 2주 집계된 캠코더 인기순위를 보면, FULL HD해상도 캠코더의 정착과  삼성캠코더의 약진 등 두 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삼성에서 이번에 출시한 HMX-R10의 경우 모든 사이트에서 인기순위 1위권에 올라와있을 정도로 반응이 좋습니다.

 

해상도 별로 보면 TOP 10 제품 중 8제품이 FULL HD해상도를 지원하는 HD캠코더이고 삼성 VM-MX25E와 소니 DCR-SX40, 단 2종 만

SD급 해상도의 캠코더 입니다. HD급 디스플레이장치(TV,모니터등) 의 보급이 더 확산 된다면, 이제 SD급해상도(VGA)의 제품은 역사 속으로 사라 질 것 같습니다.

 

TOP10 안에는 소니가  6제품을 올려 전통적인 강자의 모습을 보였고, 삼성이 3제품으로 공고한 2위, 산요는 1제품으로 작티의 인지도에 비해서는 초라한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며칠 전 출시한 삼성의 HMX-H106이 시장에 진입하면 순위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되네요.

 

 

 

2009년 4월 소형 디지털 캠코더 에누리 닷 컴 주문실적

 

에누리닷컴 주문실적을 보면, 삼성캠코더의 약진이 더욱 두드러 집니다. 환율 상승여파로 생긴 외산브랜드 가격상승에 따른 일시적인 현상인지, 시장판도 자체의 변화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 겠지만, TOP 10전체 주문실적 755대 중 삼성전자는 346대로 전체 45% 소니는 266대로 35퍼센트 입니다. 산요와 기타회사를 포함한 2위권의 판매량은 전체의 약 65퍼센트로 이제 가정용 캠코더에서는 소니의 독주라는 등식이 깨져가는게 아닐까 생각 되네요.